쓸수록 합리적인
최적의 실시간 예약 플랫폼 입니다.
수익모델의 종류에 따른
실시간 예약 플랫폼의 2가지 유형
수수료 기반
사용료 기반
타사 업체
객실 판매시 중계수수료
객실당 사용료
대행방식의 플랫폼사가
판매사이트를 통하여 배포 및 관리
숙박업주와 판매사이트가 직접 계약 후
Autopus 플랫폼을 이용하여 운영관리
실시간 예약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는
수익모델의 종류에 따라
크게 2가지 유형
으로 분류됩니다.
오토퍼스는
숙박업주 - 판매사이트간에
직거래를 추구합니다.
Q.
판매사이트는 왜
직계약된 업체를
선호할까요?
판매사이트
직계약 숙소
제휴업체 숙소
직계약 숙소
제휴업체 숙소
판매사이트에
직계약으로 입점되어 있는 숙소
보유하지 않은 숙소를
제휴 업체를 통해 공급 받아서
많은 숙소를 확보하기 위해 수용
판매 수익이 높음
수익적인 측면이 제휴업체와
판매 수수료를 쉐어해야 함으로
좋지 않음
따라서,
마케팅.. 등의 지원을
우선순위로 진행
따라서,
마케팅.. 등의 지원을
우선순위로 진행하지 않음
판매사이트
직계약 숙소
제휴업체 숙소
Q.
오토퍼스는 왜
사용료를 받을까요?
위와 같은 이유로 오토퍼스는 숙박업주와 판매사이트가
'직거래 구조를 갖어야만 이상적인 판매구조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직거래 구조
숙박업주
판매사이트
이러한 구조에서는 판매에 따른 중계수수료를 수익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토퍼스는 사용료를 책정하여 받고 있습니다.
판매가 잘 안되는 숙소가 아니라면
사용료는 중계수수료 대비 저렴합니다.
수수료 기반
사용료 기반
타사 업체
판매사이트 관리 (채널관리)
GOOD
사용자는 다양한 판매사이트에
직접적인 계약 및 등록에 대한 부담 없음
BAD
판매하고자 하는 판매사이트에
직접 계약하고 진행해야하는 번거로움
BAD
판매사이트는
수수료기반 업체에게
수수료를 쉐어해줘야하기 때문에
직계약 업체 대비
마케팅에 비중을 크게 가져가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불리한구조
GOOD
판매사이트 입장에서는
직계약 업체에 대한 선호도가 높습니다.
(수익 측면, 보유 인벤토리 측면)
따라서,
판매에 대한 기회가 상승하게 됩니다.
결론
이럴때 추천해요!
모든걸 업체가 대행해주는 편이
직접 하는 것보다 더 좋고
판매가 되었을때 주는 수익이
무조건 내는 사용료보다
더 만족스럽다면
결론
이럴때 추천해요!
초기 상품 등록 및 계약을
직접하더라도
고수익을
내고 싶은 경우
처음 판매사이트 계약 및 상품 등록에 대한 번거로움은
실질적으로 한번입니다.
오토퍼스는
가장 이상적인 판매를 위해
직거래 방식을 고수합니다.